특허출원지원사업, IP디딤돌사업으로 신청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특허등록을 위해 오늘도 노력하는 기율특허법률사무소입니다.
내가 생각해낸 아이디어가 정말 가치있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막상 이를 특허로 출원하려고 하다보면 비용이 너무 부담스러운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특허 1건을 기준으로 출원부터 등록까지 300~400만원정도가 소요되는데요,
사업을 위해서 특허에 대한 가치평가나 R&D 컨설팅 등을 의뢰할 경우 천만원 이상의 비용이 필요하다보니 우선 특허출원을 먼저 하고 싶은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러한 분들을 위한 특허출원지원사업인 IP디딤돌사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P디딤돌사업
특허를 출원하여 등록받고자 하는 분들이 지원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정부지원사업은 IP디딤돌사업과 IP나래사업이 있습니다.
IP디딤돌사업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P디딤돌사업은 예비창업자나 개인을 대상으로 특허출원을 지원하는 주요사업 중에 하나입니다.
예비창업자나 개인의 아이디어를 사업아이템으로 구체화시켜주는 IP디딤돌사업은 총 4단계로 이뤄집니다.
① 아이디어 기초상담 ② IP기반 창업교육(40시간) ③ 아이디어 고도화 -> 지식재산 권리화(특허등록) ④ 창업 컨설팅
신청은 각 지역별 소재지에 있는 지식재산센터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IP디딤돌사업 신청절차
IP디딤돌사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소재지에 지식재산센터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센터에서는 교육생을 선발하고 확정 통보하게 됩니다.
만약 강원도에 살고 있다면 강원지식재산센터에 연락을 하셔야 하고, 대구에 살고 계신다면 대구지식재산센터로 연락하셔야 합니다.
선발방법은 1순위 예비창업자, 2순위는 2023년도 기창업자 그 외 선착순으로 모집하는데요, 선발이 된 경우 창업자들이 알아야 할 IP창업교육을 총 40시간을 이수하셔야 합니다.
교육을 모두 이수한 경우 특허출원에 대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20%는 예비창업자가 분담해야하지만 IP창업Zone 교육수료자에 한하여 현물 20%를 인정해주기 때문에 분담금이 면제됩니다.
IP디딤돌사업은 수시 접수이므로 지원금이 다 소진되기 전 빠르게 신청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지원절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