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전도특허 애플워치 특허 함께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이 많이 익숙한 애플워치 특허 즉, 심전도특허 에 대해서 설명드릴까합니다.

애플이 만든 스마트시계인 ‘애플워치’는 너나 할 것없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 젊은 분들의 경우에는 손목에 하나씩 착용하고 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이러한 애플워치에는 건강과 관련한 기능들도 포함되어져 있어 부모님들에게 선물을 해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서 애플워치의 심전도 기능에 대한 특허가 침해라는 판정을 내렸는데요.

이와 관련한 내용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에서는 애플워치가 갖고 있는 기능인 심전도기능에 대해서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얼라이브코어의 심전도 특허를 침해했다고 발표하였는데요.

이에 특허침해를 한 애플워치가 미국으로 수입되는 것을 금지시켜야 한다면서 실질적인 시행은 보류한다고 보도하였습니다.

실제 애플워치의 경우에는 중국이나 해외공장에서 만들고 있으며 미국으로 수입하게 되는 과정인데요.

국제무역위원회는 수입금지 시행을 보류한 까닭은 미국특허청에서 심전도 특허와 관련하여 얼라이브코어와 애플간의 분쟁이 계속 되고 있기 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요.

 

미국특허청에서 어떻게 판단하느냐에 따라 수입금지 시행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소송의 결과를 더 주목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만약 이러한 소송이 얼라이브코어의 승리가 된다면, 국제무역위원회의 권고조치에 따라 수입금지결정을 요청하게 되는데 미국에서는 이러한 결정을 거부한 사례가 없다보니 애플의 경우에도 이번 소송을 이기기 위한 노력을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러한 특허침해는 사전에 어떻게 조사를 진행하였느냐에 따라 그리고 명세서 작성 시 어떻게 권리범위를 설정하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특허등록을 받고 싶다면 ‘선행기술조사’에 가장 공을 들여야 한다라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직접 진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사전조사 없이 진행하기 때문에 특허가 등록되더라도 침해소지 여부가 있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심전도특허 특허법률사무소의 전문 변리사들과 함께 하세요.

저희 기율특허에서는 전자, 정보통신, 기계, 화학, 레시피를 전공으로 하는 베테랑 변리사들이 상담부터 명세서 작성까지 고객과 함께 진행하고 있어 확실한 등록을 보장함과 동시에

의뢰하신 사건만이 아닌, 사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컨설팅을 진행함으로써 여러분의 완벽한 지식재산권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확실한 특허등록과 전략적 컨설팅을 받고싶으신 분들은 저희 기율특허에 상담신청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