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신안등록출원
개인이나 기업이 발명한 발명과 관련한 실용신안을 등록받기 위해서는 실용신안등록출원을 신청해야 합니다.
실용신안등록출원은 기술과 아이디어, 발명에 대한 내용을 명확하게 정리하여 명세서를 기술하고 이에 따른 서지사항을 특허청에 제출하여 심사를 받는 절차를 말합니다. 제출된 명세서와 서지사항은 특허청 심사관을 거쳐 면밀하게 심사를 하게 되고, 심사과정이 완료된 후에 실용신안등록을 등록받을 수 있을지 여부가 결정이 나게 됩니다.
실용신안출원시 변리사를 반드시 선임해야 하나요?
실용신안등록출원을 위해 반드시 대리인(변리사)을 통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출원인이 스스로 작성할 수 있을 때는 본인이 작성하고 제출하여도 됩니다.
다만, 실용신안 출원절차가 복잡하고 개인의 재산권을 보호받기 위한 전문적인 분야임을 고려하여 본인이 작성하기 어렵거나 또는 시간이 없을 때는 변리사를 선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대리인 없이 직접 출원한 이후에 중간에 대리인을 선임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실용신안등록출원 후 명세서에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기 어렵고 여러가지 보정제한 사유가 있기 때문에 최초에 잘 준비하여 출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용신안출원 주의점
실용신안등록출원을 진행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용신안등록출원을 진행하는 기술이나 아이디어와 유사한 선행기술이 있는지 미리 검토를 하고 이와 차별점을 두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실용신안 검색 등을 통해 이미 과거에 진행되었던 관련기술에 대한 것을 조사해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를 선행기술조사라고 합니다.
그리고 전문가를 찾아서 실용신안등록출원을 의뢰하셔야 합니다. 직접 출원해도 성공의 가능성이 약간이라도 있는 상표출원이나 디자인출원과 달리 실용신안등록출원을 직접 진행하는 것은 초보목수가 대저택을 짓는 것과도 같습니다.
실용신안출원 절차
지식재산권을 보호하는 특허 전략의 파트너
기율특허법인
기율은 지식재산권을 통해
고객을 보호하고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사명으로 합니다.
다년간의 실전 경험과 쌓아온 노하우로
보다 전문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빠른 상담전화
02-782-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