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특허 더욱 더 스마트해져가고 있습니다.

안경은 렌즈를 이용해서 안구의 굴절 이상 등을 보완해주는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자기 눈으로는 충분하지 못했던 시력을 교정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주 오래 전부터 신체의 일부인 눈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해왔고, 과학기술의 발전과 함께 그 기능도 다양해지고 심화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전통적인 시력교정의 차원에서의 안경은 근시용 교정에 쓰이는 오목렌즈, 원시나 노안용 교정에 쓰이는 볼록렌즈 뿐만이 아니라,

한 개의 렌즈로 원시와 근시 양용으로 쓸 수 있도록 두 개의 초점을 갖는 이중초점 렌즈라든가 백내장 수술 후 수정체 적출이 된 극심한 원시를 교정해주기 위한 백내장용 렌즈 등

렌즈 자체의 시력교정 기능에서 재료의 굴절도나 구조 등을 공략해 훨씬 편리한 기술로 발전을 해나갔습니다.

오늘날의 안경은 이와같은 시정교정의 역할을 넘어 스마트한 기능이 덧붙여짐으로써 웨어러블 장치로 각광받으며 기술의 발전과 용도의 다변화가 꾀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 안경은 디스플레이를 안경 형태의 프레임 안에 넣음으로써 인체 착용이 가능하고, 사용자의 시야에 렌즈를 통한 디지털 이미지를 반영, 실물과 중첩되는 정보를 전달하게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AR기술보유 기업에서 스마트 안경과의 결합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고, 사용자에게서 시청각 데이터를 추출하거나 혹은 시청각을 통한 보조지식을 전달한다는 점에서

2010년 초반부터 사회적 관심을 받아온 웨어러블 기기(Weravle device)의 일환으로 안구의 움직임이나 반응 등을 통해 기기 콘트롤을 할 수 있거나,

데이터 연구 등에 활용하기 위한 스마트 안경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스마트 안경으로는 구글사의 ‘구글 글라스’와 올 상반기부터 소량 생산될 것으로 보이는 애플 사의 애플 글라스가 있습니다.

실리콘밸리의 IT공룡들 뿐만이 아니라 국내에서도 웨어러블 디바이스, 그 중에서도 스마트 안경의 연구개발, 독자적인 기술을 확보한 기업들이 꽤 있습니다.


스마트 안경은 크게 구성 부품과 핵심 기술로 나눠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구성 부품은 상당히 제조적인 부분에 의존을 많이 합니다.

안경틀이나 스마트 렌즈에 쓰이는 디스플레이, 안경 착용 시 보이는 시야를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 및 셔터, 동공 추적 센서 등등이 있습니다.

핵심기술은 이런 전통적인 형태의 안경을 최첨단으로 끌어올리는 특별한 기술들입니다. 스마트 렌즈의 광학 기술부터 안경 구조에 대한 기술, 영상표시를 제어하기 위한 카메라 디스플레이 기술, UI 등등입니다.

부품과 핵심 기술 모두 특허의 대상이 되며, 대개 부품은 기계공학을 전공한 특허 변리사에게, 기술은 AI나 정보처리 알고리즘 등을 많이 다뤄본 전자통신 및 컴퓨터 공학 전공 특허 변리사에게 의뢰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스마트 글래스를 통해 제조, 물류, 헬스케어 등 다양한 영역의 생산성이 증가하고, 보다 인체 최적화된 정보의 송수신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안경특허 스마트 안경을 출시하기 위한 여러 기술은 특허로 등록, 국내 뿐만이 아니라 PCT출원이나 파리조약에 근거한 개별국 출원 등을 통해

세계 각 국가에 특허등록을 해놓을 때, 더욱 가치가 향상됩니다. 여전히 IT대기업들이 사업계획 안에서 빼놓지 않는 영역이며,

5G 망의 보급과 AR기술의 발전을 통해 더욱 활약이 기대되는 분야이기 때문입니다.


안경특허 전문 특허법률사무소

저희 기율특허에서는 10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베테랑 변리사들이 상담부터 명세서 작성까지 고객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질 특허를 등록받고자 하는 분들은 저희 기율특허에 무료변리사상담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허등록과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스타트업사업주분들, 제대로 된 사무소와 함께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편하게 상담부터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