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의도에서 지식재산권 등록을 도와드리고 있는 기율특허법률사무소입니다.

오늘은 정부지원사업 중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는 ‘IP나래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볼까합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러 가시죠.


IP나래 정부지원사업목적

IP나래 프로그램은 사업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창업 후 7년 이내 중소기업’과 ‘전환창업’으로 새로운 도약을 노리시는 분들을 위해, 

보유한 기술에 대한 기술경영 융복합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아마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 바로 IP나래 프로그램 접수기간일텐데요.

접수기간은 2023년 2월 3일(금) ~ 2023년 2월 23일(목) 까지 이오니 서두르셔야 합니다.

신청대상은 창업 후 7년 이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이거나 전환창업 후 5년 이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입니다.

신청절차는 가장 빠르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필요한 서류와 기재할 사항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접수기간을 놓치지 않게 준비하여 신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청접수시에는 2022년도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활용할 시에는 불선정 처리가 되기 때문에 양식을 준수하여 제출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원내용에서 가장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것은 ‘강한 특허권 확보’라는 것인데요.

기업이 보유한 핵심기술에 대해서 도출하고 경쟁사의 기술분석과 함께 포트폴리오 전략을 수립하여 기업에게 유리한 ‘강한 특허권 확보’를 함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얼마나 지원을 해줄지 궁금해 하실텐데요.

일반적으로 지원규모는 크지만, 기업이 분담해야 하는 비용을 보면 특허출원등록비용만큼 발생하지만, 경쟁사 대비 강한 특허권을 확보할 수 있다는 측면이 있기 때문에 특허사무소에 의뢰하여 진행하는 일반특허와 달리 보다 실용적인 특허권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의 신청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IP나래 프로그램은 정부지원사업으로 강한 특허권 확보라는 것이므로 신청기한 내에 빠르게 신청하시기 바라며,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당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