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분쟁 대응전략 지원사업, 2023년 신청공고

안녕하세요, 여의도에서 특허/상표/디자인/실용신안 등록을 도와드리고 있는 기율특허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정부지원사업은 ‘K-브랜드분쟁 대응전략 지원사업’입니다.

처음 지원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물론 매년 정부지원사업을 참여하신 분들께서도 많이 낯설게 느껴지실 텐데요.

국제 지재권분쟁 대응전약략 지원사업(상표·디자인)사업이 2023년부터 ‘K-브랜드분쟁 대응전략 사업’으로 변경된 것입니다.

사업 명칭뿐만 아니라 사업 운영지침, 지원유형 등 다양한 항목이 바뀌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변경사항과 함께 지원대상, 지원내용 등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K-브랜드분쟁 대응전략 사업, 지원목적

수출 중소·중견기업이 해외에서의 상표·디자인 관련 지식재산권 분쟁에

대응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전문가(특허법인 등)를 통한 맞춤형 전략을 제공합니다.

K-브랜드분쟁 대응전략 사업, 지원대상

수출 중이거나 수출예정인 국내 중소·중견기업

K-브랜드분쟁 대응전략 사업, 2023년 주요 변경사항

변경 전 국제 지재권분쟁 대응전략 지원사업(상표·디자인)에서 K-브랜드분쟁 대응전략 지원사업으로 명칭이 바뀌면서

운영지침에서 지원유형 등의 항목이 바뀌고 가점항목, 심사면제 등이 신설되었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그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브랜드분쟁 대응전략 사업,

지원내용

그렇다면, K-브랜드분쟁 대응전략 사업은 어떤 것을 지원할까요?

해외로 수출 중이거나 수출 예정인 기업에게 ① 해외 현지 권리화, ② 콘텐츠 IP보호, ③ 상표무단선점대응,

④ 위조·형태모방 대응, ⑤ 상표무단선점 대응 등의 권리보호와 분쟁대응에 관한 전략을 지원합니다.

지원 비율은 중소기업과 중견기업, 창업 7년 이내 소기업에 따라 다른데요,

아래의 정부지원 비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브랜드분쟁 대응전략 사업, 신청방법

지식재산보호 종합포털(아래의 링크)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p-navi.or.kr/starklogin/announce.navi

K-브랜드분쟁 대응전략 사업,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2023년 2월 28일(화)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진행하오니,

수출 중 혹은 수출 예정인 중소기업은 빠르게 신청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신청하시기 전, 아래의 유의사항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기율특허는 최선의 지식재산권 전략을 제공합니다.

수출 중 혹은 수출 예정인 중소기업 중 상표와 디자인권을 등록받고자 하는 기업은 본 사업을 적극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사업 신청 시, 기율특허를 선택하시면 강한 대응, 극복 방법 등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해결 방안과 다양한 전략을 제시하여 사업을 해외로 확장하는 데에 있어 최선의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브랜드분쟁 대응전략 지원사업에서 저희 기율특허의 맞춤형 전략 컨설팅을 받고 싶으시거나,

신청하실 때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저희 기율특허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기율특허는 각 전공별 6인의 변리사가 직접 수많은 중소기업의 맞춤형 지식재산권 전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 컨설팅을 받으신 기업에서는 높은 만족도를 보이셨고,

그 결과 사업이 끝난 후에도 저희 기율특허를 찾아주고 계십니다.

전문 변리사들의 상표 · 디자인 전략을 받고싶으신 중소기업에서는 저희 기율특허에서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