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등록비용 한번에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지식재산권을 등록시키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는 기율특허입니다.

많은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주분들이라면 특허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계실텐데요.

요즘은 “특허받은 제품” 이라는 문구가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줄 뿐만 아니라, 바이어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다보니 회사마다 특허 1개정도는 필수적으로 취득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관심을 갖으시는 분들이라면 과연 특허등록비용이 얼마이실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특허등록비용에 대해서 전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허청비용

 

특허등록비용은 출원 / 심사 / 등록 시 비용이 발생됩니다. 

출원비용 : 4만6천원

심사비용 : 14만3천원(청구범위 1항마다 4만4천원의 추가가산료 발생)

등록비용(1~3년분) : 4만5천원(청구범위 1항마다 매년 1만 3천원 추가가산료 발생

우선 특허를 출원하고자 마음먹었다면 출원서를 특허청에 제출하여야 하는데요.

전자출원을 기본으로 하여 출원료는 4만6천원입니다. 

여기에서 출원만 한 경우에는 실제 심사가 이뤄지지 않는다는 점이 있는데요.

특허와 실용신안의 경우 심사신청을 해야만 특허심사가 이뤄집니다.

심사청구료는 14만3천원이며 청구범위 1항마다 4만4천원의 가산료가 있습니다. 

특허가 무사히 등록결정이 되었다면 등록료를 납부하여야 하는데요.

1~3년분을 한번에 납부해야 하며 설정등록료는 4만5천원이고 청구범위 1항마다 매년 1만3천원의 비용이 추가됩니다. 

여기서 개인출원이나 중소기업의 경우 감면혜택이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필요서류를 제출해 특허청비용을 감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 비용의 경우 혼자서 진행했을 때의 경우를 말합니다.

대부분 특허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혼자서 또는 회사 단독으로 진행할 경우 등록률이 5%도 되지 않기 때문에 특허사무소에 의뢰하는게 대다수인데요. 

특허등록을 위해서 명세서 작성부분은 특허의 권리를 확보하는 중요한 일이므로 특허사무소에서도 명세서 작성 시 가장 신중을 기하는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특허법인와 함께 진행할 경우 특허대리인비용은 얼마가 발생될까요?

특허법인마다 대리인비용은 천차만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비용의 경우 약 300~400만원 선으로 형성되어져 있는데요.

이보다 비용이 더 저렴한 경우 명세서의 질을 기대할 수 없어 특허권리를 충분히 누리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너무 저렴하거나 너무 과도한 비용을 제시하는 곳들은 피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대리인비용을 한번에 지불하는 곳들도 있지만 보통 출원 / 등록 시로 나누어 청구를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한번에 비용을 지불해 달라는 곳은 특허등록여부가 확정되지 않았는데 돈만 먼저 챙기는 곳들이므로 출원과 등록시 나눠서 청구를 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특허를 출원할 때에는 착수금으로 150~200만원을 청구하고 추후 특허가 등록결정이 된다면 등록성사금으로 150~200만원을 청구하게 됩니다.

특허출원을 하게 되면 90%는 의견제출통지서가 발송됩니다. 

의견제출통지서는 거절이유가 있다는 것으로 이에 대한 의견서와 보정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의견서와 보정서를 작성하는 비용을 중간사건 비용이라고 합니다. 

의견제출통지서에 거절이유를 극복하지 못한 경우에는 특허등록이 좌절될 수 있으므로, 특허로 등록받고자 하신다면 거절이유에 대한 의견서와 보정서를 꼭 제출해야 합니다. 

이 때 의견서 및 보정서 제출은 변리사의 역량에 따라 달라지고 특허등록률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변리사가 1:1로 상담을 직접 하는지 그리고 명세서를 작성하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중간사건비용은 10~50만원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는데, 중간사건비용을 투자하는 것은 더 좋은 특허권리를 가져오는데 영향을 미치므로 필수적으로 대응을 해야 합니다.

특허등록비용, 궁금하시다면 무료로 상담받아보세요.

최근 특허법인과 관련하여 변리사가 아닌 변리사의 이름만을 빌려 특허사무소를 운영하는 곳들의 특허거절 피해사례들이 이슈가 되었는데요.

이러한 피해사례가 당장의 사업주분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부분이므로 방문상담을 할 수 있는지 위치 또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희 기율에서는 특허상담을 변리사가 1:1 맞춤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방문상담까지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특허등록에 있어 가장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특허상담이 필요하시다면 편하게 상담부터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