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용품 상표출원 필수인 이유
기율특허법률사무소입니다!
지금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구수는 정확히는 몰라도 굉장히 많다는 것을 체감하실 수 있죠?
산책하는 강아지, 다양해지는 고양이 용품, 많은 SNS 반려동물 채널 등, 1인가구와 노령가구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용품 시장도 확대, 전문화 되고 있습니다.
사회를 반영하는 신조어 중에서도 딩펫족, 혼펫족, 펫팸족 등 반려동물과 관련한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지금 우리 나라의 반려인구 수와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도는 이전과 다르게 매우 크게 확장되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확대되고 있는 반려동물용품시장에 대한 내용을 국내 상표출원의 수와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반려동물용품 사업을 희망하시거나 운영중이시라면 오늘 포스팅을 주의 깊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 특허청에 따르면 애견과 애묘 등의 반려용품상품들이 201년 7,546건에서 2019년 13,256건으로 크게 증가했으며 상표출원률도 지난 5년간 연평균 12%증가를 보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국민의 반려인구수는 이미 2015년에 천만 명 시대를 들어갔고 이와 함께 상표출원이 증가한 것은 반려용품시장이 크게 성장한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이 이제 가족 구성원 중 일원으로 변화하면서 반려동물용품에 대한 관심도와 투자가 늘어나면서 이른바 펫코노미 시장규모는 2020년 약 3.4조 원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인식의 변화는 상표출원에서 지정 상품 및 서비스업의 변화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개목걸이나 개밥그릇등의 주를 이루었던 상표출원이 최근에는 애견펜션, 호텔운영업, 애견관련 미용업 및 목욕업등으로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반려동물 장례서비스업이나 반려동물 심리치료업, 반려동물 건강관리 서비스업 등 최근 반려동물시장에서 지정되고 있는 상품,서비스업입니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출원의 내용과 건수를 조금 더 살펴 보면, 반려동물용 식이보충제로 출원한 상표는 201년 3건에서 2019년 431건으로 크게 증가하였고, 반려동물 훈련업은 143.8%, 반려동물 호텔업은 69.4%, 미용업은 55.0%로 큰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반려동물관련 상표출원의 주체는 개인이 2014년 26,5% 에서 2019년 40.6%로 증가하였으며 중소기업의 반려용품 상표출원은 2014년 19.6%에서 2019년 34.6%로 증가한 반명 대기업의 출원수는 2014년 31.8%에서 2019년 8.0%로 크게 감소하는 양상을 보였습니다.
개인과 중소기업의 반려동물과 관련한 상표출원의 증가는 반려동물 관련 사업이 소규모로 운영하기에 적합하고 적은 비용으로 시장 진입이 가능한 특성 때문입니다.
반려동물관련 시장은 앞으로도 계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더욱더 고급화, 다양화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관련 상표출원도 지금의 증가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회의 큰 변화중 빼 놓을 수 없는 반려동물 관련 시장.
반려동물 관련 상품과 서비스업이 증가하고 다양화됨으로써 관련하여 사업을 실시 혹은 예정중이신 분들이라면 상표출원은 필수입니다.
지금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여러분의 상품 및 서비스가 먼저 출원되기 전에 서둘러서 기율특허법률사무소로 연락주셔서 선행 상표에 대한 조사부터 빠른 출원을 진행하셔서 앞으로 더욱더 커질 반려동물시장에서 큰 이익을 창출하시기 바랍니다.
기율특허법률사무소는 오랜 기간 수많은 상표를 등록시킨 전문가들이 정확하고 신속하게 여러분의 상표를 권리로 전환시켜드리고 있습니다. 상담이 필요하시면 지금 바로 기율특허법률사무소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