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상표등록 생각보다 진행하기 어렵습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상표등록 전문 특허사무소, 기율특허입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릴 내용은 “미국상표등록”에 관한 부분입니다.

‘우리나라 상표등록도 어려운데 미국상표를?’ 이란 생각을 하실수도 있는데요.

그만큼 우리나라가 아닌 해외로 상표등록을 하는 것은 국내에만 한정하고 있는 여러 특허사무소들과는 달리,

해외지식재산권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저희 기율에서는 좀 더 쉽게 진행하는 편입니다.

특히 미국의 경우에는 우리나라 상표와는 조금 다른 측면이 있기도하며, 

최근에는 아마존 이라는 거대 플랫폼이 있어 여러기업들이 미국상표등록을 희망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미국상표등록의 출발점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상표등록 출원방식

 

미국상표출원을 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미국에 현지대리인을 통해 미국특허청에 출원서를 제출하는 방식인 ‘개별국출원’

두번째 방법은 우리나라 상표를 기초로 하여 출원하는 ‘마드리드시스템출원’

개별국출원은 1-2개국가를 출원할 때 비용적인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하며, 등록받고자 하는 국가가 많을 경우에는 현지대리인을 국가별로 선임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발생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에서만 상표등록을 희망할 경우 개별국출원으로 진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국가가 많을 경우에는 마드리드시스템을 이용하여 출원하는 방식이 있는데요.

마드리드조약에 가입된 국가에 일괄적으로 출원서를 제출하고 관리는 WIPO에서 하기 때문에 관리의 용이성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개의 국가에 출원하는만큼 기본료가 비싸지만 여러국가에 출원할 때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용과 관련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우리나라와 달리 미국은 ‘사용주의’를 채택하고 있는 국가이므로 출원 시 체크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상표를 사용할 예정

  2. 현재 상표를 사용중

  3. 해외에 출원하거나 등록된 상태

이며 미국상표등록 시에는 상표사용증거를 제출해야 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상표등록 비용

 

미국상표비용은 미국특허청 관납료와 현지대리인수수료우리나라 대리인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현지대리인비용은 다른 국가들과는 다르게 상당히 고가의 비용을 요구하며 대리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비용을 요구하는 현지대리인을 선임해야하며 능력도 검증되어져 있어야 합니다.

미국상표 출원부터 등록까지 총 비용은 1개류를 기준으로 약 250~300만원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며,

이는 우리나라 특허사무소를 이용하였을 시 발생하는 비용으로 특허사무소마다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인 금액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외지식재산권을 전문으로 하지 않는 사무소의 경우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 대처가 어렵다는 특징이 있는데,

미국상표와 관련하여 대부분의 고객분들이 전 사무소의 일처리가 느리거나 제대로 되지 않아서 문의주시고 계십니다.

 


미국상표등록, 전문특허사무소에 맡기세요.

 

 

이상으로 미국상표등록과 관련한 내용을 설명드렸는데요.

대부분 저희 기율로 문의주시는 고객분들이 국내위주로 한 특허사무소에 의뢰하였다가 문제가 발생하여 저희에게 다시 의뢰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저희 기율에서는 이러한 고객분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국상표등록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미국상표등록을 원하신다면 편하게 상담부터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