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출원 해외상표등록 위한 확실한 방법

 

안녕하세요,

해외출원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기율 특허법률사무소입니다.

최근 마드리드출원을 더불어 헤이그 · PCT 출원 의뢰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만이 아닌 해외 진출은 필수로 염두에 두고 사업을 운영하고 계신 것인데요.

해외 진출은 먼 훗날의 이야기라고 할지라도 미리 해외에도 출원을 해놓는다면

이후에 발생한 분쟁사건에 휘말리지도 않을뿐더러 안전하게 사업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이점을 가지고 있기에 마드리드출원에 대해 의뢰하시고 계신데요.

컨설팅을 진행하다 보면 마드리드상표출원제도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을 모르는 고객분들이 많으셨습니다.

물론 변리사에게 의뢰를 한다면 첫 단계부터 최종 등록까지 작업해 주겠지만,

의뢰하시는 분들도 전반적인 내용을 알고 계셔야 정확한 판단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드리드출원에 대해서 꼭 알고 계셔야 하는 중요한 포인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읽으신 후 당소에서 컨설팅을 받길 희망하신다면,

포스팅 하단의 컨설팅 신청하기를 통해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상표 등록받을 수 있는 방법은?

 

국내에서 상표를 등록받았다는 이유로 해외상표출원을 하지 않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는 오히려 더 위험한 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의 상표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해외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대한민국에서 상표를 등록받은 후에는 반드시 해외상표를 출원하여 권리를 지키셔야 하는데요.

해외상표를 등록받을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①개별국상표출원, ②마드리드출원이 있는데요.

개별국상표출원은 국내 상표를 우리나라 특허청에 상표를 등록받는 것과 같이

해외상표를 해당 국 특허청에 출원하여 등록을 받는 방법입니다.

보다 정확한 출원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제도이지만, 한 개 국 이상에 출원할 때는 권장 드리지 않는 방법인데요.

각국의 변리사 선임, 일자 관리, 출원서를 해당 국가 언어로 작성해야 하는 등

까다로운 절차들이 있기에 한 개 국가 이상 출원할 때에는 부담이 있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한 개 국가 이상 출원을 할 때에는 마드리드 국제상표출원을 권장 드리는데요.

마드리드출원 이란?

대한민국 특허청에 출원서를 제출하면, 일괄적으로 상표를 관리하는 국제상표등록기관에 자동으로 송부가 되어

하나의 출원서를 제출함과 동시에 여러 나라에 출원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제도입니다.

출원하려는 나라 역시 출원인이 지정할 수 있는 편리한 제도입니다.

또한, 한 번의 비용을 납부하면 다수의 나라에서 보호를 받을 수 있고,

해외 현지 대리인을 선임하지 않아도 되기에 출원인들 입장에선 매우 간단한 절차입니다.

마드리드출원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한국에 출원한 기초 상표를 주의해야 합니다.

마드리드출원은 우리나라 상표를 기초로 하여 해외에서도 그 상표의 권리를 보호받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한국 상표에 무효 처리되거나 거절결정을 받는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면

마드리드출원과 더불어 마드리드를 통해 등록받는 상표 역시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를 국제등록의 종속성 또는 집중 공격이라고 칭하는데요.

따라서 마드리드시스템을 활용하시기 전 변리사와 함께 한국의 상표 권리 변경 가능성 및

지정상품 관리, 분쟁 가능성 등을 확인하시어 정확하게 출원하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상표를 전문으로 하는 특허법률사무소에서 절차를 밟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 · 국외 모두 아우르며 철저하게 선행 상표조사를 하고,

그에 따른 등록 · 분쟁 가능성까지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과 전문성이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해외출원 전문 특허법률사무소를 찾고 계시나요?

기율 특허는 국내와 더불어 해외출원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해외출원 건만을 전문으로 하는 팀이 주요국에 협업하고 있는 현지 변리사들과 함께

모든 상표들을 검토하여 등록 가능성과 분쟁 가능성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파악한 현황을 바탕으로 안전한 마드리드출원을 진행하여 여러분들의 권리 보호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출원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각 사업 분야별로 필요한 지식 재산권 전반의 컨설팅을 제공해 드리며

여러분의 지식 재산권 파트너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해외상표등록을 포함한 지식 재산권 등록은 기율 특허에 맡겨주신다면,

여러분들은 사업에만 집중하실 수 있도록 원스톱 해결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변리사에게 컨설팅을 받아보기를 희망하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접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카카오톡 컨설팅 받아보기 ▼

https://vo.la/1gq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