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율특허법률사무소입니다.
우리 일상 생활에서 이제는 없는 상황은 예상하기가 어려운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소자본으로도 진출이 가능하고, 성공 시 굉장한 수익을 가져올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4차산업 시대에서도 유망 직종과 산업으로 분류되고 있는 분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앱관련 사업을 개시하려는 분들과 이미 진행 중이신 분, 앞으로 종사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꼭 권해드리는 앱특허 관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정말 중요한, 개발한 앱에 대한 특허! 왜 특허등록을 받아야 하고, 앱특허를 취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해드릴테니 놓치지 마세요!

 

 

어플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

스마트폰 앱은 최소한의 자본과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제작할 수 있어 중소기업과 개인의 좋은 사업 아이템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앱 관련 직업은 4차시대에 유망직업으로 주목받고 있기도 합니다.

 

 

어플, 어떻게 보호할까요?

여러분이 개발한 앱, 어플리케이션의 권리를 보호하고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특허를 출원, 등록받는 것입니다.
앱이 특허등록을 받는다면, 표방한 부당한 앱에 대해 유통 금지청구를 할 수 있고 침해 부분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도 가능하게 됩니다.

 

 

앱특허, 어떻게 등록하나요?

① BM특허로의 등록
앱특허는 앱에서 구동되는 방식인 비즈니스모델(BM)에 대해 특허 등록받는 걸 말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A화면이 디스플레이되고 특정 모션을 취하면 다른 프로세스가 구성되는 등 다양한 방식이 포함됩니다.
이런 영업 방식을 BM모델에 해당하며 특허 등록이 가능합니다.

 

 

② 기술적 특징, 효과적 명세서
컴퓨터 기기 등 하드웨어와 접목된 경우에만 특허등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비즈니스 모델의 경우엔 특허 등록률이 다른 발명보다 낮은 편입니다.
따라서 앱특허 등록을 위해서 기존의 발명과는 다른 기술적 특징, 효과적인 명세서 작성 등이 요구됩니다.

 

 

③ 선행조사 후 발명 보완
선행조사 결과, 유사한 발명이 없다면 그대로 특허 출원을 진행하지만, 동일 유사 발명이 있다면 검색된 선행 발명을 회피하여 새로운 기술적 특징을 부가해 특허 출원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④ 영업방식이 포함된 명세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영업 방식이 포함되어 있는 명세서를 작성하고 특허 출원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앱특허의 경우엔 방법 청구항을 주로 기재할 수 있고, 추가로 단말 등의 장치 청구항으로 기재할 수 있습니다.

 

 

⑤ 명세서 작성 추천 방법
앱특허 명세서는 주의를 기울여 작성해야 할 것입니다.
특허명세서는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게 특허등록을 성공하는 지름길이빈다.
변리사는 앱관련 전문성이 있으며 출원등록경험이 많은 사람이어야 특허등록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앱특허 등록, 이것만은 꼭 알고 계세요!

개발단계에서부터 특허출원을 준비하세요.
출원에서부터 등록까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다른 앱이 먼저 등록받을 수 있습니다.

 

 

까다롭고 성공률이 높지 않은 앱 특허,
기율특허법률사무소에서는 기계, 컴퓨터, 전자 전공의 경력이 풍부한 변리사들이 여러분의 발명 검토부터 출원과 등록 진행까지 직접 전담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분 한 분의 발명에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쏟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업무 시스템에서 진행되는 기율특허법률사무소의 전문적인 앱특허 서비스가 필요하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일단 기율특허법률사무소로 연락주셔서, 변리사와 전화 혹은 방문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기율특허법률사무소는 여러분의 발명과 권리를 지키고 그 권리들이 우리나라 산업기술에 이바지 하는 것을 최우선의 미션으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