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명등록 상호와 상표 모두 놓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성공적인 상표 등록을 위한 기율특허입니다.

회사명을 등록하시기 위해 보통 상호를 많이 등록하시곤 합니다.

그런데 모든 사업에 있어서 상호뿐만 아니라 상표 역시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상표는 브랜드의 가치를 정하는 중요한 자산이기 때문에 반드시 특허청에 등록한 후 권리를 획득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상호로 등록을 받았는데 왜 상표도 등록을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회사명등록, 상표로도 등록받아야 합니다.

 

최근 지식재산권 중요도가 높아지며, 특허청에 출원하는 건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SNS에서 나의 아이디어로 만든 상표 등의 재산권을 도용당했다는 내용을 많이 접하게 되며

지식재산권 중요도에 대해 인식하고 출원을 많이 의뢰하시는 것 같습니다.

 

 

즉, 단순한 회사명이라고 해도 다른 사람이 내 회사명을 상표권으로 출원하게 되면 순식간에 회사 이름을 빼앗겨 버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지금까지 쌓아온 사업을 더이상은 정상적으로 영위할 수 없게 될 것이며, 그 어떠한 법적조치도 할 수 없이 사업 아이디어와 브랜드를 빼앗기게 됩니다.

따라서, 누군가 권리를 침해했을 때 바로 대응할 수 있는 권리와 더불어

브랜드를 안전하게 영위하고 확장까지 할 수 있는 수단인 ‘상표등록’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회사명등록 상표 등록 과정은?

회사명등록 절차는 다른 지식재산권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크게 “선행상표조사 -> 출원 -> 심사 -> 등록료 납부”의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등록이 됩니다.

출원 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회사명을 상표로 등록받았을 때 등록가능성이 있는지 등의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 과정을 “선행상표조사”라고 합니다.

선행상표조사는 이미 등록된 상표와 출원 중에 있는 상표 중 내가 등록하려는 상표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상표가 있는지

있다면 어떻게 수정을 해야 할지에 대해서 검토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전문가와 함께 해야 한다고 말씀 드린 이유는 “유사한”상표인지를 구분하는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이것을 구분하여야 등록가능성에 대해 검토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상표를 전담으로 하는 전문가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명등록, 상표를 등록받기 위해서는

이상으로 회사명을 상표로 등록받아야 하는 이유와 절차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드리자면, 안전하게 사업을 영위하고 사업을 하는 데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브랜드’의 가치를 위해서

반드시 회사명을 상표로도 등록받아 놓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당소에 상담을 문의하신다면, 정부기관과의 상표연구, 서적 출간 등의 상표연구를 한 신무연 대표 변리사와

상표권을 전담으로 하고 있는 김정현 변리사/변호사를 중심으로 10년 이상의 상표권 전담 인력들

여러분의 상담을 도와드리며, 빠른 출원을 위해서 선행상표조사까지 빠르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소를 통해 성공적인 회사명 상표등록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저희 기율특허에 상담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