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공정기술특허 등록을 위한 준비과정은?

 

 

안녕하세요,

기율특허에서 화학 · 레시피를 담당하고 있는 함금옥 변리사입니다.

오늘은 재료공정기술특허에 대해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글을 읽으시고 문의사항이 있는 분이나 저에게 컨설팅을 받아보고 싶은 분은

하단의 컨설팅 신청을 통해 접수해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래를 위한 대비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항상 새로운 것을 찾고 노력하고 계실 것입니다.

세상이 다양해지고 사람들에게 영향을 받으며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있는데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술력에 대해 고유한 가치를 인정받고 권리를 가져보고 싶다면 재료공정기술특허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것을 안내드립니다.

저를 포함한 기율특허의 6인의 변리사는 고객분께서 타인과 구별될 수 있는 항목을 찾아내고

증명할 수 있는 특허를 출원하여 성공적으로 등록까지 마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출원 전 주의해서 작성해야 할 서류들은?

재료공정기술특허에서 중요한 것은 도안과 명세서를 얼마나 전문적으로 작성하느냐입니다.

도면은 우리가 알고 있듯이 기술력을 활용해서 진보적인 부분을 시각적으로 판별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말하며,

명세서의 경우 도면을 토대로 상세한 등록 사유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명세서 기재 내용에 따라서 출원 후의 결과가 달라지므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가와

함께 준비하셔야 발명에 대한 정확한 주장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재료공정기술특허 등록에 필요한 요건은?

특허 등록을 위해서는 신규성, 진보성, 산업상 이용가능성을 충족해야 합니다.

재산권은 선출원 주의로 먼저 출원을 하는 사람에게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혼자 진행하며 시간을 오래 소비하기보다는 전문가와 먼저 컨설을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재료공정기술특허를 위한 선행기술조사의 중요성은?

금속과 같은 어떠한 재료를 다루고 변형시키는 등의 기술에 관해서 일정한 방식을 정해두어

고유성을 띠고 있는 경우에 등록을 위한 출원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유성을 인정 받으려면 세상에 있는 수많은 특허자료 중에 같거나 비슷한 것이 있는지 미리 확인해보는 작업이 필수입니다.

해당 작업은 선행기술조사라고 하며 키프리스 사이트를 통해서 검색 및 검토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보검색을 전문적으로 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서 전문 인력에게 의뢰하시는 것을 권장 드리는데요.

키프리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인정받으려는 기술에 대한 명확한 키워드를 뽑은 후

알맞은 식 대입을 하는 방식이 요구되는데, 이는 쉽지 않은 방법이고 정확한 검색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선행기술조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이후 특허청에서 거절결정을 받게 되면

준비한 시간과 비용에 손해를 보게 되고, 이후 극복하기 위한 과정에도 추가적인 노력과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해당 단계에서 변리사와 확실하게 대비하여 출원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허청에 출원하기 위한 절차는?

앞서 재료공정기술특허가 조건에 부합하고 선행기술조사까지 잘 마무리되었다면

특허청에 서류를 제출하여 심사를 기다리게 됩니다.

심사관은 제출한 서류에서 발명이 상세하게 표현되었는지 따져보고 만약 표현이 부족하거나 타인의 것과

유사한 것을 찾아내 문제를 발견한 상황에서는 등록 거절결정을 하게 됩니다.

이때 특허청에서는 의견제출통지서를 출원인에게 보내 어떤 사유로 승인되지 않았는지 안내하고

만약 보정하고 싶다면 언제까지 보완해서 제출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이때 다시 의견서나 보정서를 작성하여 재심사를 하는 과정에서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 떄문에

최대한 처음 준비하는 단계부터정확하게 확인하고 만반의 준비를 한 뒤에 신청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재료공정기술특허 성공적으로 등록받기 위해서는

특허로 등록을 받을 수 있는지를 알아보시고 권리를 취득하려고 하시는 분 중에서

과정에 대한 부담을 느끼시거나 시간의 여유가 없으신 분이 많으실 겁니다.

이러한 분들은 기율특허에서 컨설팅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저를 포함한 6인의 변리사는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들에게 맞춤 컨설팅을 해드리며,

중간 과정과 최종 등록까지의 절차를 진단받아보실 수 있어 혼자 준비하실 때 겪는 어려움을 해소해드리고 있습니다.

재료공정기술 특허 컨설팅부터 빠르고 철저한 선행기술조사, 중간사건 대응 등

까다롭고 어려운 과정은 전문가에게 의뢰하셔서 보다 편하게 특허등록을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특히나 여러분들께서 발명을 의뢰하시는 전공을 한 변리사들이 특허상담과 실무를 맡고 있는데요.

노련한 특허명세서 작성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여러분의 발명을 더 개발하여 업그레이드된 발명으로 특허를 출원할 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 현재 상황과 여러분의 상황에 맞게 전략적인 특허출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간사건과 대응과 등록 후의 관리에 있어서도 철저하여 저희 기율특허는 처음 특허출원을 의뢰하셨다고 이후에 다른 발명특허출원을 위해 다시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 여러분께서 가지고 계신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기율특허로 연락주셔서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여러 곳의 특허법인를 비교하시면서 상담해 보실수록 왜 기율특허를 택해야 하는지 여러분 스스로 답을 내리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발명특허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기율특허로 연락주셔서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단 10분의 상담이 여러분을 특허권리자로 만들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카카오톡 실시간 컨설팅 바로가기 ▼

http://pf.kakao.com/_BZkxc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