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특허등록 위한 노하우가 있다면?

 

안녕하세요, 중국특허 등록파트너 기율특허법률사무소입니다.

세계 다양한 국가에 특허출원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특히 ‘중국’ 특허등록을 받고 싶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로 비용과 절차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제일 아래에 참고하실 수 있을만한 글을 남겨두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에 대한 설명을 하기 전, 우선 상담부터 받아보겠다라고 생각하셨다면 저희 대표번호로 전화주시면 변리사가 1:1로 직접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중국은 절대 쉬운국가가 아닙니다.

 

세계 각국 중에서 독일, 미국 다음으로 특허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 국가가 바로 ‘중국’입니다.

다른 국가들과는 다르게 세계 각지에서 중국특허청으로 출원등록건수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인데,

중국에서는 특허를 ‘전리권’이라고 하여 특허침해와 관련된 법 개정 등을 통해 지식재산권 역량을 강화하고 있는 국가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중국 전리권을 등록하는 이유가 뭘까요?

세계 각국의 기업들은 자국에서 등록받고 있지만 해외에 진출하기 위해서 이를 등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세계적인 기업일수록 중국전리권 취득목표를 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사업측면에서 전리권을 통해 자국의 기술을 보장받고 유사한 기술에 대해 제재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중국특허등록 출원제도

 

중국 특허 등록을 위해서는 우선 출원방법인 개별국출원 PCT출원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합니다.

개별국출원은 특허를 등록받고자 하는 국가에 현지대리인을 통해서 진행하는 것을 말하며,

PCT출원은 여러국가에 특허를 출원하는 것으로 최소 3개국가 이상에 출원할 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PCT출원의 장점은 출원서류를 당장 번역할 필요는 없으나 중국국내 단계에 들어갔을 경우 번역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중국에만 특허로 등록받고자 할 경우에는 개별국출원을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시간적으로나 비용적인 측면에서 유리할 수 있으므로 이를 통해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중국특허등록 준비과정

우리나라와 중국 특허등록을 위해서 과정은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언어가 다르다보니 어렵게 느껴지시리라 생각되는데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라고 한다면 ‘선행기술조사’를 통해서 중국에서 등록가능성 여부를 확인하고 이후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출원서, 명세서, 위임장 등은 모두 중국어로 번역해야 하는데, 우리나라의 명세서를 중국어로 번역하기에는 상당히 어려운 일에 속하기 때문에 전문가와 함께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중국특허는 약 20~26개월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며, 중국 현지대리인과의 소통이나 중국어 번역 등의 까다로운 과정이 들어가다보니 우리나라 대리인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절차와 비용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실 수 있는 글을 남깁니다.

https://blog.naver.com/kiyulip/222863112265


중국특허등록, 전문가에게 의뢰하세요.

이상으로 중국특허와 관련한 내용을 설명드렸습니다.

우리나라 특허보다 등록기간이 긴 만큼 중간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 자료를 철저하게 준비해서 제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저희 기율에서는 지금도 중국현지대리인과의 많은 협업을 통해서 사건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건을 지속적으로 처리하여 현지상황에 대한 내용과 협업이 중국특허 등록에 많은 노하우라 할 수 있는데요.

중국특허와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편하게 상담부터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