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특허등록 안전한 출원방법은?

 

반갑습니다, 해외출원 전문 기율특허법률사무소입니다.

해외사업확장을 위해 등록하는 해외특허를 가장 많이 진행하시는 국가가 미국특허, 중국, 유럽입니다.

국내에 특허권이 있는데 해외특허도 따로 등록해야 하나요?

미국특허등록을 비롯한 해외특허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입니다.

속지주의원칙에 따라 국내에서 특허권을 취득하였다고 해도 그 독점권리가 해외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즉, 해외에서도 그 특허권리권을 취득하고자 하신다면 해외특허를 따로 등록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국내특허를 등록받기도 어려운데 해외특허를 따로 등록해야 한다니 막막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미국을 비롯한 중국, 일본, 유럽을 포함한 100여개 국가에 해외출원네트워크 시스템을 보유한 기율특허와 함께 진행하신다면 그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우선, 저희와 함께 진행하기 전에 포스팅을 통해 간략하게 미국특허등록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특허등록 전 해야 할 일은?

 

미국특허등록방법으로는 혼자 진행하는 방법과 특허사무소의 변리사와 함께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혼자 진행할 때에는 비용을 아낄 수 있지만 선행기술조사, 명세서 작성, 출원서 작성, 등록기간 관리 등의 특허등록절차를 전문적으로 진행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특허에 기술적인 부분에서 전문가라도 하여도 기술을 특허청이 요구하는 단어의 기준에 맞게 설명하고, 청구항을 작성하는 등의 명세서 작성을 하는 것은 미숙할 것입니다.

따라서 거절결정을 받고 추가적인 시간과 비용을 납부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처음부터 특허사무소 변리사와 함께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특허사무소의 변리사와 함께 진행하실 때 가장 먼저 하시게 될 일은 선행기술조사입니다.

선행기술조사는 이전에 등록, 출원 중인 기술과 본인의 기술이 동일하거나 유사한지를 검토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등록가능성을 검토하고 특허등록요건에 부합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꼼꼼하고 전문적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특히 미국특허등록을 위해서는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 네트워크시스템을 통해 특허조사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각 국가의 특허청 특허조사사이트에서 연산식을 대입하여 선행특허기술을 조사해야 하기에 매우 까다롭게 진행됩니다.

이러한 작업을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이라면 원활하게 진행할 수 없을 것이기에 전문가와의 진행을 권장 드리는 것입니다.

미국특허등록 방법은?

미국특허등록을 위해서는 개별국출원, PCT출원 중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개별국출원은 출원인이 개별 국가의 특허청에 직접 특허신청을 하는 것으로 특허등록을 받을 나라가 1개일 때 진행하기 적합한 제도입니다.

PCT출원은 미국특허를 비롯한 특허등록을 원하는 국가 여러 곳을 지정하여 한 번에 출원하는 방법입니다.

미국특허를 비롯한 다른 국가에도 특허등록을 희망하신다면 PCT출원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간편합니다.

다만 두 출원제도 모두 까다로운 명세서 작성과 출원서 작성을 해야 하기 때문에 한국대리인과 선행기술조사, 명세서 작성, 출원서 작성을 마친 후 출원을 진행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미국특허등록 안전한 출원방법은?

 

위에서 소개해드린 개별국출원제도와 PCT출원제도 모두 거절결정을 받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해외 조사 사이트와 각 나라에 맞는 언어를 통한 명세서, 출원서 작성 등의 까다로운 과정으로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미국특허등록을 혼자 진행하시는 것보다는 해외출원에 특화된 특허사무소의 변리사와 함께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소에서는 해외출원을 전문으로하여 해외 100여개국에 해외네트워크 시스템을 보유함으로써 꾸준하게 해외출원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10년 이상의 베테랑 변리사들이 직접 상담하고 명세서와 출원서를 작성하여 정확도를 높여 출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무연 대표 변리사는 최근 유럽에서 진행된 유럽상표 이의신청 소송에서 해외대리인과의 소통으로 승소를 거두는 등 다양한 해외출원 전문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미국특허등록을 받고자 하신다면 저희 기율특허에서 상담 먼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