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상표등록 이 글 하나로 정리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특허청에 재산권 등록을 도와드리는 기율특허입니다.

상표는 자사 상품과 타사 상품을 식별하기 위한 표장으로, 기호 · 도형 · 문자 · 색채 등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간 상표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많은 분들이 상표출원을 진행하고 계시는데요.

그에 반해 제3자가 무단으로 도용 · 모방하여 상표권을 빼앗기는 등 상표 분쟁이 급증하기도 하였습니다.

따라서 당소에서는 선출원주의 인 대한민국이니만큼 신속하게 특허청 상표등록을 진행하시라고 말씀드리는데요.

그중 의류 상표 역시 등록받아 권리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최근 온라인 의류 쇼핑몰부터 오프라인 의류 쇼핑몰까지 다양해지면서 소비자들은 선택의 기로에 서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비슷한 가격대라면 특허청 의류상표등록이 되어 있는 브랜드에서 구매하곤 하는데요.

최근에는 상표 충성고객이라는 단어가 생겨날 만큼 상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렇다면 특허청 의류상표등록은 어떻게 진행할 수 있을까요?

기율특허가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의류상표등록 절차는?

 

특허청 의류상표등록을 특허사무소와 함께 진행하시게 되면 아래의 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

 

 

특허사무소의 변리사와 상담을 받은 후 선행상표조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선행 상표조사는 등록 가능성을 좌우한다고 할 수 있을 만큼 매우 중요한 절차인데요.

출원 중이거나 이미 등록된 상표 중 본인의 상표와 유사하거나 동일한 상표가 있는지 검토하는 과정입니다.

이때 본인의 상표가 신규성과 식별성을 충족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기에 이 과정을 제외하고 출원하게 된다면 특허청 거절결정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혼자 진행하였다가 등록 거절결정을 받고 당소에 문의를 하신 고객분들을 보면 대부분 선행 상표조사 미비로 인한 등록 거절결정이었습니다.

선행 상표조사는 키프리스(특허 정보검색서비스)를 통해 간단하게 진행되는 것이 아닙니다.

상표의 키워드를 추출하여 연산식을 대입하여 검색하고, 유사 상품과의 유사도를 판단한 후 식별력까지 판단해야 하는 등의 전문적인 과정이 필요한 과정입니다.

따라서 혼자 진행하시는 것보다는 전문가와 함께 진행하셔야 빠르고 확실한 의류상표등록이 가능하다는 것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행 상표조사 후 출원을 하게 되면 대략 1년 6개월에서 2년 사이에 심사를 받게 됩니다.

이 기간을 줄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우선심사를 신청하여 빠르게 심사를 받고 있는데요. 우선심사로 진행하게 되면 6개월에서 9개월 사이에 심사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우선심사는 요건에 충족하는 사람만이 신청할 수 있기에 본인이 우선심사 대상인지 전문가와 상의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거절 이유가 없다면 등록 결정이 나오게 되고 거절 이유가 있다면 거절결정이 나오게 되는데요.

거절결정을 받으면 의견서와 보정서를 제출하여 재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만 이때 반드시 완벽한 의견서를 제출해야 하기에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류상표등록 비용은?

 

상표등록을 할 때 가장 궁금하실 부분이 비용일 것입니다.

상표등록 비용은 출원 시, 등록 시 두 차례에 걸쳐 발생합니다.

각각의 차례에 특허청 수수료인 관납료, 대리인 수수료가 포함되어 납부를 하시게 되는데요.

상표 1개 분류, 지정상품 20개를 기준으로 출원 시 약 25만 원, 등록 시 약 45만 원 정도가 발생합니다.

등록 시 납부하는 45만 원의 비용은 상표 존속기간인 10년 치를 한 번에 납부하는 것으로 계산이 되기 때문에 출원을 할 때보다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변리사 상담비용을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당소에서는 변리사 및 전문가 상담에 있어서는 모두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류상표등록 상표 전담 변리사와 함께

 

이상으로 특허청에서 의류 상표를 등록받는 방법과 비용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다른 분야보다 특히 상표에 따라 구매 여부가 달라지는 분야가 의류입니다.

따라서 의류를 판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운영 전 반드시 의류상표등록을 진행해놓으셔야 하는데요.

출원만 하였더라도 제3자가 무단으로 도용하는 것은 막을 수 있으니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당소에서 상표등록을 진행하시게 되면 상표 전담 변리사인 김정현 변리사와 정부기관과 협업하여 국내외 상표연구를 한 신무연 대표 변리사를 중심으로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상표 전문 인력들과 진행하시게 됩니다.

직접 상담부터 선행 상표조사, 출원서 작성 등의 모든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과정에서 있는 피드백을 의뢰인분들께 유선, 메일 상담을 함으로써 등록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빠르고 확실하게 상표등록을 받고자 하신다면 당소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신청